FANDOM

‘리부트’는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올 여름 영웅전의 대규모 신규 콘텐츠인 ‘시즌2’의 초석이 되는 사전 업데이트로, 성황리에 막이 내린 ‘시즌1’의 스토리를 뒤로 하고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의미를 담고 있다.

Img cover

패치노트 편집

다음은 마비노기 영웅전 게임상에서 설명하는 내용입니다.
  • 장비 시스템 개편
    • <공통>
      • 60레벨 미만의 일부 아이템의 착용 레벨을 변경합니다.
      • 변경된 착용 레벨에 알맞게 아이템 밸런스를 조정합니다.
      • 장비 아이템 툴팁 하단의 설명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 <방어구>
      • 60레벨 미만의 일부 방어구 아이템의 구분이 [부서진], [일반], [최고급]으로 나뉘어 집니다.
        • [최고급]의 경우 기존 아이템에서 이름이 변경된 형태이며, [부서진]과 [일반]은 [최고급] 보다 다소 낮은 능력을 갖습니다.
        • [최고급] 아이템은 기존처럼 제작을 통해 획득 가능하며, [부서진]과 [일반] 아이템은 전투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 소지 중이던 아이템이 업데이트를 통해 구분이 생긴 아이템일 경우, 해당 아이템은 [최고급] 아이템입니다.
        • 구분이 생기지 않은 경우는 변화가 없습니다.
          • 예)업데이트 전 크림슨레이지 글로브 → 업데이트 후 최고급 크림슨레이지 글로브
          • 업데이트 전 수호자의 투구 → 업데이트 후 수호자의 투구
    • <무기>
      • 60레벨 미만의 듀얼소드 10종, 듀얼스피어 4종, 롱소드 10종, 롱해머 2종, 스태프 9종, 배틀사이드 2종 , 배틀필러 8종, 블래스터 2종, 보우 7종을 추가합니다.
      • 일정 등급 미만의 아이템은 전투에서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되며, 제작 목록에서 제외합니다.
      • 위 장비 개편 관련 내용은 착용 레벨 60 미만 아이템만 해당합니다.

  • 캐릭터 성장 시스템 개편
    • 캐릭터의 레벨이 상승할 때 마다 그에 맞는 능력치를 얻습니다.
    • 스토리 완료를 통해 획득한 타이틀의 능력치가 사라집니다.
  • 스킬 랭크 상한선 해제
    • 일부 스킬들의 스킬 랭크 최대 상한선을 해제합니다. 대상이 되는 스킬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공통 - 디펜스 / 무게 견디기
      • 리시타 - SP: 슬래싱 하이 / SP: 퓨리 No 7 / 듀얼스피어: 문 스플리터
      • 피오나 - SP: 슬래싱 하이 / 스매시: 스파이크 로즈 / SP: 방패 돌진 / 롱해머: 하니 비 스팅
      • 이비 - 매직 마스터리 / SP: 중력 역전 / 배틀사이드: 데스 레이블 / 배틀사이드: 블러디 스레드
      • 카록 - 워 스톰프 / 드롭 킥 / SP: 격노
  • 신규 8랭크 인챈트
    • 신규 8랭크 인챈트 3종을 추가합니다.
      • 열의 - 천, 경갑 방어구에 밸런스 5 증가, 공격력 270 증가, 마법공격력 282 증가, 방어력 370 감소
      • 대항 - 중갑, 플레이트 방어구에 공격력 160 감소, 방어력 340 증가, 크리티컬 저항 5% 증가
      • 기복 없는 - 무기에 공격력 280 감소, 마법공격력 280 감소, 공격속도 4증가, 밸런스 5증가
  • 전문기술 개편
    • 전문기술에서 필요로하던 일부 재료(초보자용/수습생용/수련공용 플레이트 연마제, 중경갑 연마제, 금속 무기 연마제, 천옷제작용 명주실, 세공용 연마제, 군주의 방패, 코볼트 물약 주머니, 놀 스케일 스커트, 스파이크 스케일 튜닉, 이즈루크 스커트, 갈래 칼날, 칼리쉬의 피)가 더이상 필요 하지 않습니다.
    • 전문기술 전용 재료교환 스토리를 삭제합니다.
  • 제작 시스템 개편
    • 일부 아이템 제작에 필요한 재료가 간소화 되어 제작 난이도가 낮아집니다.
    • 제작 재료 간소화로 인하여 사용처가 사라진 일부 아이템은 더 이상 전투에서 획득되지 않습니다.
  • 에피소드8 히어로 모드
    • 에피소드8 전투 "역날의 검", "적막의 칼날", "비밀의 방", "카타콤 문지기"의 히어로 모드를 추가합니다.
    • 전투 "비밀의 방" 히어로 모드에서 '서큐버스 캡'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전투 관련
    • 전투 배에 입장하면 토큰이 자동으로 넣어집니다. 토큰이 자동 적용되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 플래티넘 토큰 (PC방 서비스용) → 플래티넘 토큰 (증정) → 실버 토큰 → 플래티넘 토큰
    • 전투 완료 시, 전투 결과 창의 뜨는 시간을 약 20초 단축합니다.
    • 기사단 레이드 전투에 입장한 일부 캐릭터의 우클릭 메뉴에서 추방 버튼이 나오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맨손 전투 시, 빨리 달리기를 하면 캐릭터의 모션이 동작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합니다.
    • M매치 보상창에 표시되는 보상 아이템의 개수와 실제 보상 아이템의 개수가 다른 현상을 수정합니다.
  • 스토리 관련
    • 메인 스트림의 알림표식([!], [...], [?])을 빨간색으로 변경하여, 메인 스트림과 서브스토리를 보다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 현재 레벨에 적합한 스토리에 집중할 수 있도록 자동으로 현재 레벨보다 5레벨 초과의 스토리들을 보이지 않도록 합니다.
    • 3레벨이 되면, 고양이 레이를 통해 '헤어 자유이용권 (7일, 레이 증정)'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링크 편집